Home > 로그인 > 로그인
이용약관
성명란에 이름과 기수를 꼭 써주시기 바랍니다.


제 1 장 총 칙

제 1조 ( 목적 )
본 약관은 동창회/모임(이하 모임이라 칭함)을 관리하는 모임의 관리자와 모임에 가입하고자 하는 회원간 또, 회원이 수원중고등학교총동문회(이하 회사라 칭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회원 가입하는 경우 현행 법령에 위반하지않는 범위 내에서 회원과 모임 관리자 또 회사와의 중요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약관의 변경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부가서비스와 같은 모임에 속하지 않은 서비스)에 속한 회원을 위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회사 정책상 중요 사유가 있을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 고지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약관 변경을 이유로 가입을 취소할 수 있으나 공시된 약관의 변경에도 불구하고 2회 이상 접속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모임에만 가입한 회원의 경우는 모임에서 탈퇴를 원할 시 모임의 관리자에게 신청하여야 하며 모임의 관리자가 회원 탈퇴 여부를 결정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회사 회원에 가입한 경우 모임에서 탈퇴를 하였다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 3조 (약관 규정외 사항에 관한 준칙)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 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회 원 : 모임을 통하여 모임에만 가입된 분(모임회원), 회사 서비스(홈페이지신청,부가서비스 사용등)를 제공받기 위해 가입하였거나 사용하시는 분(회사 회원)
(2) 회 원 ID : 회원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서 온라인 상의 접속코드를 말한다
(3) 패스워드 :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만의 이용을 위한 문자와 숫자로 이루어진 조합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
(5) 모임관리자 : 모임의 홈페이지 관리자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은 회원가입 양식에 자기 정보를 입력하고 모임에 가입신청을 하며 한번 회원 가입한 회원은 다른 모임에 가입 시 다시 정보를 입력할 필요없이 해당모임에 가입신청 체크만으로 그 모임에 가입 신청이 되도록 한다. 회사에 회원가입은 모임을 거치지 않고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직접 가입을 하거나 모임에 가입 후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면 회사회원에 가입한 것으로 한다.

제 6조 (이용신청시 기재사항)
회원은 가입시 다음에 규정하는 사항을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회사의 승낙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이 름
(2) I D
(3) 패스워드
(4) 주민등록번호
(5) 1개 이상의 연락처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회사나 모임의 관리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제 6조의 기재사항등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신청 시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조 (기재사항의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조 (회사와 모임관리자의 의무)
회원은 누구나 모임관리자가 될 수 있으며 모임관리자가 되면 다음의 규정을 준수하여야합니다.
(1) 회사와 모임관리자 : 회사와 모임관리자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관리하면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 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가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나 모임관리자는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노력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의 정보 역시 회사나 모임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용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1) 회원의 관리상 잘못으로 인한 ID와 패스워드 노출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입니다.
(2)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된 것이며 제 3자에 양도나 대여시 회사는 임의로 회원의 ID를 임의로 삭제하며, 무단 양도나 대여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집니다.

제 11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호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사람의 ID를 무단 사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에 본인이나 회사의 허락 없이 제 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당사의 협의를 요청하고 당사 경영진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3. 제 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게시행위.
4.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
5. 공공 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
(2) 회원은 회사나 모임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16조 (정보의 제공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본 정보의 제공은 회사의 별다른 사정이 없는 한 하루 24 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며 정기 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기타 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 고지 없이 정보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한정대상에게 이용가능시간을 사전 공지하여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4) 특정 항목의 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회원에 대하여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게시물의 저작권)
게시된,또는 보관된 자료에 대한 각 회원의 권리와 책임은 각 회원 개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 정보관리에 성실히 노력합니다.

제 4장 계약 해지 등

제 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은 이용계약 해지를 원할 경우 모임에만 가입된 회원은 모임의 관리자에게, 회사에 회원 가입한 회원은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와 모임의 관리자는 각각에 속한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정지 혹은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이나 건전한 사회질서에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경우
2. 불법적인 게시물을 올리는 경우
3. 자신의 정보등에 대하여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4.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자 (단 도용 당한 자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5. 여러 불법적인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6. 사이트 활동 중 얻게 된 정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무단으로 외부에 공표,제 3자에 본인의 허락 없이 알리는 경우
7. 기타 타 회원이나 회사에 피해가 되는 경우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9조 (손해배상)
회사나 모임관리자의 명백한 고의나 중과실에 의한 피해 이외에는 회사나 모임의 관리자는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모임관리자,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겨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규정은 2003년 8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수원중고등학교총동문회 (이하"운영사")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운영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이러한 정부 법률에 따라, 운영사에서는 등록되는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자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명시합니다.

또한, 운영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본사의 정책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보호정책이 변경될 때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운영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3.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5. 사용자 개인정보 선택사항
6. 사용자 정보 보안 예방책
7.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
8.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정보파일(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0.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연락처

-----------------------------------------------------------------------------------------------------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 - 현 항목으로 수정 필요

- ID,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 이용자의 식별을 위해 수집
-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고지사항 안내,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 소개,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을 위해 수집
- 기타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목적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운영사는 이용자가 운영사의 이용약관의 내용의 열람 후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 운영사의 회원님은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ID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원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개인서비스 메뉴의 '개인회원정보수정'에서 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의 회사정보 열
람 및 정정은 기업서비스 메뉴의 기업정보수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 회원탈퇴 (ID삭제)는 사이트내에서 개인정보수정/회원탈퇴와 메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폐기

- 운영사는 이용자의 동의하에 수집한 정보는 동의하신 용도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용하게 되며 이용자가 적절한 절차에 의
해 동의를 철회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해지될 경우 동문회가 정한 최단 기한 내에 이를 폐기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나 운영사의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시고, 싶으신 경우에는 회원의 경우 메일을 주시면 처리하여 드립니다. 운영사에 제공하셨던 모든 개인정보 및 이력서, 채용공고 등의 정보가 삭제되며 이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으로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에는 운영사에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① 개인정보 보유기간 : 회원등록후 1년간 로그인이 되지 않은 채 방치될 경우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나 이력서의 보유기간 만료 후 삭제는 반드시 10일 이전에 회원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5. 사용자 개인정보 선택사항

6. 사용자 정보 보안 예방책

- 사용자의 회원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므로, 오직 사용자 본인만이 이러한 개인정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자신의 회원정보와 프로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그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십시오.
특히 타인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실 경우는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운영사는 귀하의 정보를 일단 제공받으면, 보안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7.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및 공유

- 기본적으로 운영사는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다만 귀하가 허락한 경우 또는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
는 것과 같은 특별한 사정이 있거나, 아래에 명시되어 있는 사정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제휴업체 : 운영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업체들에게 공개할 수 있으나, 이러한 경우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전송하기
전에 명시적으로 귀하에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또한 귀하의 동의 절차가 사전에 이루어지며, 제휴업체들도 운영사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정책을 따르게 됩니다.

② 통계 데이터 : 운영사는 장래의 파트너, 광고주, 기타 제3자에게, 그리고 기타 합법적인 목적을 위하여, 운영사의 서비스
를 설명하기 위해 집계된 사용자 통계치를 공개합니다.

③ 기타 : 운영사는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운영사의 권한 또는 자산, 다른 이용자, 그 밖의 사람들에게 피해
를 줄 수 있는 사람을 식별하거나 그러한 이들에게 연락을 취하거나, 혹은 그들의 행동에 대항하여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특별한 경우에 있어 회원정보를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운영사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나 관리상의 목적과 운영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유지, 제공, 향상시키는데 필요
하다고 생각되는 기타 목적으로 회원 정보를 공개하거나 접근할 수 있습니다.

8.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정보파일 (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 쿠키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그 사이트의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만들어내는 쿠키를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
해서 그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해 둡니다.
이 내용은 필요할 때는 언제나 다시 불러서 필요한만큼 변경한 다음, 다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로 개인의 환경이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합니다.
이런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항상 쿠키를 허용하도록 브라우저를 처리해 두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용자는 브라우저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의 허용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허용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운영사는 각 개인의 환경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운영사에서 쿠키를 이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 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 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회원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기억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사용자들의 이용을 권장할만하
지는 않습니다. 특히, 비밀번호의 경우는 외부 유출의 우려가 있으므로 기억시켜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② 운영사의 사용자 환경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
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③ 운영사는 등록자와 미등록자 사용자들의 사용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위하
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④ 쿠키는 운영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개인 정보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참가자의 참여 빈도수나 이후 당첨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⑤ 쿠키는 귀하의 방문 형태 및 총체적인 방문 형태 측정을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사용자들의 습관이나 이용 방식 등에 대
한 정보 수집을 통하여 더욱 나은 서비스를 만들어가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합니다.
또한 이런 정보들은 배너 및 프로모션 행사가 사용자에게 필요한 것들로 구성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 기술적 대책 : 운영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
전성 확보를 위해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
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PC방이나 도서관 등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특히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게시판이나 메일 주고 받기 등을 통하여 공개되는 개인 정보에 대하여는 운영사가 그 보호를 보장하기 어
렵습니다. 이렇게 공개되는 정보는 제3자가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 관리적 대책 : 운영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
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갱신 등의 관리를 하도록 하고 있으며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제
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 직원에게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본 정책에 명시된 이행사항 및
관련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하여 적절한 절차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사결과 운영상의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하는 사항이나 위반내용이 있는 경우 이를 시정 또는 개선하고 기타 필요한 조
치를 취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 운영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전화,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의 회원문의 메일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하고 있습니다.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1.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연락처

- 개인정보관리의 책임은 대표이사에게 있으며 대표이사의 위임을 받아 관리담당자가 그 업무를 대신합니다.

①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 김상열
②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이름 : 김상열
E-mail : cssos@hanmail.net

이상의 운영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2007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최종갱신일 : 2007년 8월 1일